자주 방문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Category명들이 모두 변경되었습니다. 일단 모두 영문화
이유는 검색이나 외국인들도 접속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최소한 제목이라도 잘 알아볼 수 있다는 취지입니다.

본 페이지는 아래 글들을 위한 구성을 기술하기 위해서 적어놓은 것입니다.
사실상 내용은 아래에 있지요.

@andyuxlab : Twitter -> 제 트위트 아이디에 가벼운 글입니다. 안길죠?

Andy Column : UX업을 살면서 느끼는 점들을 적어두는 글입니다. 말도 안되는 주장도 있습니다.
                    트위터는 느낀대로 적는다면, 여기는 마구 적기보다는 한두번 생각을 하면서 적습니다.

Andy PJT intro : 제가 수행하는 혹은 수행했던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곳으로 하려고 합니다.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Screen Shot등도 올려두려고 합니다. 경험 공유의 장이죠

Q&A : 대부분 적극적으로 Q를 주시지는 않지만 지식인에서 찾기 어려운 질문들에 대해서 답을 드리는
         곳으로 할까 합니다.

▼UX Design Bible : UX디자인을 하면서 필요한 체계적인 지식을 넣어두는 도서관입니다.
                    많이 고민하고, 분석도 하고 의견도 검증된 의견중심으로 넣어려고 나름 노력하는 곳이랍니다.

Preface : 왜 글을 쓰게 되었는지를 적어두는 곳입니다.

1. UX Overview : UX란 무엇이며, 왜 UX를 해야 하며, UX의 범위는 어떤것인지 개략적인 정보를 다룹니다.

2. UX Projects : UX Project의 종류를 나열하며 그 프로젝트는 어떤 프로젝트들이며 어떻게 정리를 해야 하는지를 적어두는 곳입니다.

3. UX Tools : Project를 위한 도구란,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서 알아두어야 할 방법들을 조사하여 정리해두는 곳입니다. 장단점도 있고 잘못 오용하는 것들을 막기 위해서 올바른 사용법을 적기 위함입니다.

4. Project Example : 프로젝트 사례를 적어두는 곳입니다. 위의 Andy PJT intro와의 차이는 위는 뉴스성이고 아래는 정보성이라는 점이 차이가 있습니다. Case Study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5. UX101 : UX를 하기 위한 관련 정보들을 상세히 나열하기 위함입니다. Column의 내용이 좀 더 정리되어 들어올수도있을 것이고, 혹은 UX를 위한 여러가지 법칙들이 담겨있을 수 있습니다.

Glossary : UX관련 용어들을 적어두는 곳입니다. 용어정의가 너무 어렵게 쓴것은 쉽게 풀고 용어정의가 잘못된 것은 바로잡는 등 용어순화운동하고도 맥락을 같이 합니다.

Reference : UX관련도서들을 소개하는 곳입니다. 모아두신 자료를 Refer하기도 하고 제가 보다가 추천하기도 하려구요. 장단점도 기술해보려고 합니다.

UX (English Ver) : UX관련 글중 영문을 여기에 담아두려고 합니다. 의도는 그러한데 게을러서 잘 하지는 못하고 있네요.

필요한 정보가 있는데 공유를 희망하시면,... 단 프로젝트 관련 구체정보 제외 및 제 블로그에 공유가 가능한 내용에 한하여 ... .. 여기에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