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의 ipod, itunes, iphone / Microsoft의 Windows Vista, Expression, Office 12 국내 무선포탈 June 과 MelOn의 성공신화속에 숨어있는 UX Strategy 국내외 수많은 경쟁 속에서 가장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는 이들이 주장하는 그 숨겨진 과학 그것은 경험 디자인이다.

디자이너는 때로는 자신의 만족을 위한 예술행위가로서, 때로는 기업의 성공을 위해서 살아가지만, 종종 자신의 의도와 논리와 상관없는 그림을 그려대고 있어왔다. 그런데, 과연 여기서 고객은 어디로 갔는가? 그리고 그들에게 주는 상품의 가치는 무엇인가? 'Design of everyday things'를 주장했던 Dornald Norman은 '사용성이 배제된 디자인은 상식적이지 않은 디자인'이라고 주장하여 왔지만 지금은 ‘본능’과 ‘행위’와 ‘자랑스러움’의 개념이 같이 담긴 'Emotional Design'을 주장하고 있다. Dornald Norman이 생각을 바꾼 그 이유는 무엇인가?

Jacob Nielson이 이야기한 사용성만으로 해결이 나지 않은 디자인의 과학 그것은 인간의 직관과 인간이 해석하는 자연의 과학까지도 해결하지 못한 보이지 않은 요소를 말하는 것이고 지금 바로 그 부분을 사용자 경험 디자인이라고 말한다. 몇 장의 그림만으로 사용자 경험은 설명될 수 있을까? 왜 이 경험디자인이 어려울까? 여기서 나는 세상을 뒤바꾸는 그 열쇠를 찾아보고자 한다.

Andyna
from www.andyux.com
2008/08/17 01:06 2008/08/17 01:06

트랙백 주소 :: http://www.andyux.com/tattertools/trackback/46

댓글을 달아 주세요

[로그인][오픈아이디란?]
오픈아이디로만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